컴퓨터/컴퓨터 자료실

어플로케일 (Microsoft AppLocale)

라이트트윈스 2011. 7. 8. 18:53

AppLocale마이크로소프트사가 개발한 윈도 XP, 윈도 서버 2003을 위한 도구이다. 사용자가 선택한 로캘에서, 유니코드 (코드 페이지 기반)를 사용하지 않는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게 도와 주는 프로그램이다. 로캘을 변경할 경우 윈도 다시 시작을 요구하기 때문에 AppLocale은 특히 아시아에서 출시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서양의 사용자들에게 인기가 있다. 이 프로그램은 AppPatch라는 이름의 윈도 디렉터리의 하부 폴더에 자체적으로 설치되며 사용자가 실행할 프로그램과 원하는 코드페이지를 묻는 창이 나타난다. 프로그램을 직접 실행하도록 바로 가기를 만들 수도 있다.

AppLocale은 수많은 프로그램을 지원하지만, 모든 비 유니코드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것은 아니다. AppLocale은 일반 윈도 소매품에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마이크로소프트의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내려 받아 실행할 수 있다.


설명출처 : 위키백과

---------------------------------------------------------------------------------------------------------------------

어플로케일로 하도 낚시하는 놈들이 많아서 저는 마이크로소프트 링크를 남깁니다.
들어가서 받기 귀찮다 하시는분들은 직접 받으셔도 됩니다.
윈도우7, 비스타에서도 잘돌아갑니다.

http://www.microsoft.com/downloads/ko-kr/details.aspx?FamilyID=8c4e8e0d-45d1-4d9b-b7c0-8430c1ac89ab&DisplayLang=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