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던파통신

추가된 카드도감과 에픽카드

라이트트윈스 2013. 6. 11. 22:20

 

카드도감 소개

 

드디어 퍼섭에 정식으로 카드 도감과 변경된 에픽 카드들이 공개되었습니다

 

 

이렇게 장비사전에 카드도감 탭이 추가되었습니다. 카드를 획득하면 자동으로 획득되는 방식으로 보입니다.

(총 카드 갯수 185개)

 

예전에 잠깐 뿌렸던 이벤트카드들은 흑역사로 취급되는지 드랍이 안되서 그런지 도감사전에서는 찾아볼수가 없네요. (빛의웨더로스 같은카드)

 

 

 

 

처음 얻는 카드를 획득후 오른쪽에 카드도감을 보면 New 라고 뜹니다

 

 

 

 

사전을 열어보면 저렇게 New라는 글씨가 쓰여있습니다.

 

 

 

카드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저렇게 제대로 일러스트가 뜹니다.

 

 

 

전문재료 탭에 카드가 안보이는데 카드도감에는 그림이 남아있는것이 보이실겁니다.

이렇게 한번이라도 획득한 카드는 (몹이 드랍한 카드 획득 or 거래 가능) 저렇게 영구적으로 기록이 남습니다.

 

 

카드 합성과 카드 업그레이드 추가

*카드 합성부분은 간단히 이런게 추가되었다는것만 설명드리겠습니다.

 

[퍼섭공지]

* 업그레이드 가능한 카드가 추가됩니다. 업그레이드 최대치에 도달한 카드는 툴팁에 UPGRADE MAX가 표시되며 카드도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드도감은 인벤토리 전문직업탭 또는 글로벌 메뉴 백과사전에서 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드합성에 따른 최대 능력치 제한도 표시되어있습니다.

커먼,언커먼 카드만 합성을 통한 강화가 가능한가봅니다

레어 이상단계의 카드에는 (최대:xx)라는 수치가 보이질않습니다.

 

 

 

현재 퍼섭만 그런건지 몰라도 누구나 카드업그레이드와 합성이 가능합니다.

요롷게 카드를 넣고 업그레이드를 누르면!

 

뾰로롱~ 변화가없네요 ㅡㅡ 확률이 있다던가 상위레벨, 상위등급의 카드를 넣고 돌려야할거같습니다.

꼭 확밀아 시스템을 보는듯한..

 

어차피 업그레이드의 경우 현재 언커먼,커먼에만 적용이 되고 레어,유니크,에픽단계의 카드에는 강화가 불가능한것으로 보입니다.

 

카드합성의 경우 기존의 카드합성과 동일한 방법이니 생략하겠습니다.

 

 

에픽카드 옵션 소개

 

 

 

 

제1의사도 [카인]

강자지존인 마계에서 가장 강력한 왕 유니언스퀘어에 거주 그의체력과 힘은 어떤물질과 속임수로도 파괴할수 없을 정도로 '극강' 그자체라고한다. 서열이 가장 높지만 굳이 자신의 영역 외를 통제하려는 생각은 없는듯하다

 

 

 

제2의사도 [힐더]

그녀는 아름다웠던 세계의 멸망과 가족의 죽음을 기억하고있다 마계에서 아주 오랜시간을 살아남아왔으며 자연의힘을 이용하여 '마법' 을 운용하는 방법을 최초로 발견했다고 전해진다.

마계에서 일어나는 일을 관장하고있으며 마계를 예전의 도시로 만들기 위하여 수많은 세월동안 부단히 노력해왔다

 

 

 

제3사도 [프레이]

프레이의 원레 세계는 하늘을날수있는 종족들에게 지배되는 세계였다.

그들중 가장높이날수 있었던 프레이는 그들세계에 일어난문제의 원인을 찾기위해 창공으로 날아오르던중 마계의존재를 알게되었고 '카인'과 치열하게싸우던중 마계의 이탈로 다같이 떠도는 존재가 되었다

 

 

제4의사도 [카시야스]

전투를위해 살아가는 호전적인 종족의일원 더강한 상대를 찾기위해 마계로 뛰어올랐다 마계가 이탈한 후에도 항상 새로운 세계와 새로운 적을 기대하며 살고있는 마계유일의 낙천주의자.

인간에비하면1.5배크고 두자루의검을 사용한다 오랫동안 쌓아놓은 전투스킬로만 따지면 최강 더욱더 강해지기위해 마계인소환사와 계약을 맺고 공간을이동하며여 아라드로 넘어오게되고 이후 아라드의 검사들과 서로 영향을 주고받는다.

마계에서 싸울수있는 사도들과는 다 겨루어 보았지만 상대를 죽일수있을정도로 압도하진못했고 카인에게는 패했다. 그로인해 카인을 두려워 하고있으며 소환계약을 맺은이유도 그때문이다

 

 

제5의사도 [시로코]

그의힘이 닿는곳에서는 어떤물질로도 변할수있는 변이세계에서 올라탄 사도. 따뜻한온도에서만 원활하게 움직일수있기 때문에 마계에서는 매트로센터에 거주.

비슷한이유로 안톤과는 애너지를놓고 끊임없이 싸우는 사이였다.

사도중 최초의 전이피해자. 아라드대륙 비명굴근처로 전이되어 죽도록 고생하다가 죽었다고한다

 

 

제6의 사도 [디레지에]

온갖 질병의 근원. 생명체의 새포하나하나까지 먼지로 만들어 버리는 검은야수. 모든 종족에게 치명적인 병원균으로 구성된 생물.

마계인에게도 흑사병,인플루엔자 를 비롯 변형과 액화를 일으켜 왔고 다른 사도들에 밀려 북 브롱크스의 끝자락에 거주중 정말큰일이 아니라면 다른 사도들도 싸우기를 기피한다 전이로인해 아라드 어딘가의 소도시에 떨어져 그곳을 생지옥으로 만들었다.

 

(디레지에 혼자 무기에 속강과 경직도가 붙어있는데 버그인거같고 본섭에 올때는 악세사리로 바뀔거같습니다)

 

제7의사도 [안톤]

사도중에 제일 크다. 마계의 구역하나를 통째로 차지할정도로 몸체를 자랑하지만 대신비교적 느리고 둔하다.

그가살던 세계에 에너지가 떨어질무렵 마계가 접근하자 최후의 힘을 다해서 마계로 올라탄다.

메트로센터의 중앙에서 얼마간 생성되는 에너지를 먹고 살고있다. 그가 가끔 잠이 들때 마계에는 불이 들어오게 되는데 천인들은 이때 마계를 볼수있다. 천인들은 이것을 거꾸로된 도시의 신기루 라고 부른다.

이후 안톤은 천계로 전이되고 에너지가 풍부한 파워스테이션을 점거하여 에너지를 흡수하고있다

 

 

제8의사도 [로터스]

해양세계에서 마계에 올라탄 사도.

마계의 해양을 지배하고 있다.

사도중 2번째로 동면중 베히모스의 신전으로 전이되었다 .

베히모스가 곧 깨어 하늘로 날아가는바람에 꼼짝없이 그곳을 벗어나지 못한체 베히모스의 등에 있는 오래된 신전을 차지하고 그곳에있던 고대유적을 숭상하던 GBL교도들의 정신을 조종하고 있다

 

 

제9의사도 [루크]

작은 인간형의 종족. 선천적으로 타고난 건설자.

본능적으로 끊임없이 무언가를 짓는다.

힐더가 그를 발견한후 마계 재건에 이용하지만 혼자라서 너무 진행이 느리다.

안톤에게 넘어가버린 메트로 센터의 재건을 담당하면서 마계에 전력이 가끔이라도 들어오는 것은 그의 공로이다.

용왕 바칼의 압력으로 1000년 전에 죽은 자의 성을 완성하여 마계에서 천계로 이르는길을 만들었다. 소리를 내어 말을 하지 못한다

 

 

(구)제9의사도 [바칼]

용들의 왕. 폭룡왕이라고 불린다.

바칼이 처음 마계에 올라탔을 때 그의 막강하고 신비한 능력으로 인하여 제 9 사도로 봉해졌으나, 마계에서의 수많은 혼란을 조장하고 마계를 지배하려는 야욕을 드러내면서 모든 사도를 적으로 돌리게 되었다.

이에 힐더는 바칼을 사도에서 제외시켜 버리고 (나중에 건설자 루크를 제 9 사도로 지목한다.) 마계인들의 힘을 모아 바칼과 전쟁을 치르게 되는데 이 전쟁이 바로 '용의 전쟁' 이다.

 여기서 패퇴한 바칼은 죽은자들의 성을 통하여 새로운 세계로 도주하는데 이곳이 바로 천계였다.

 바칼은 자신의 마법군대를 앞세워 스스로를 신이라 일컬으며 천계를 지배하며 천계인들이 자신에게 대항할만한 힘을 키우지 못하도록 마법을 금지시키고 지상과의 교류를 끊기 위해 하늘성을 막아버린다.

이때가 지금으로부터 약 천년전 이야기이다.

마법의 힘을 사용하지 못하게된 천계인들은 이때부터 아라드 대륙과는 완전히 다른 '과학'라는 새로운 문명을 발전시키게 된다.

그후 500년이 지나 기계문명이 절정을 이루게 되어 최고의 메카닉 '7인의 마이스터'가 활동하던 시대가 오게 되고, 비록 그들의 역작인 바칼 제거 프로젝트 <코드네임 게이볼그>는 실패하게 되지만, 그 기술을 이어받은 후손들이 기계혁명을 일으켜 바칼을 물리치게 되면서 500년간의 바칼의 폭정은 막을 내리게 되었다.

바칼이 죽어가면서 남긴 분노로 인하여 하나였던 천계의 대륙은 여러개로 조각나 지금의 이튼, 노스피스, 무법지대가 되었다.

 

 

제??의사도 [미카엘라]

검은 성전을 승리로 이끈 성스러운 5인 중 한명.

최초의 계시를 받은 성자(聖子).

프리스트의 시초로 불린다.

오랜 시간이 지나도 소년의 모습을 하고 있었다고 전해진다.

검은 성전을 승리로 이끈 후 세상이 평화로워지자 홀연히 사라졌다.

 프리스트들의 무술 신격권의 창시자이기도 하다.

 

 

속강 20 카드는 진메카타우밖에 없었는데 이번 패치로 얻기는 드럽게 힘들겠지만 모든속성을 20씩 악세사리에 부여할수있게되었습니다.

거기에 경직도가 떡칠이 되서 3장 전부 부여하면 몹들이 쳐맞으면서 걸어가는현상이 많이 줄어들거같습니다만

3장을 다바를수있는 용자가 몇이나 될지.. 

 

 

얼마전에 공개되었던 에픽카드 옵션입니다.

예전과 많이 달라졌네요.

시로코 : 무기 (물공20, 수속성)

안톤 : 악세 (화속 12, 독공 35)
미카엘라 : 악세 (명속 12, 독공 35)
힐더 : 악세 수속 12, 독공 35)
카인 : 무기,상하의 (힘30, 물공20)
로터스 : 무기 (수속, 마공20)
프레이 : 무기 (명속, 마공20)
루크 : 무기 (명속, 물공20)
바칼 : 무기( 화속, 마공20)
카시야스 : 무기 (화속, 물공20)
디레지에 : 무기 (암속, 마공20)

 

 

 

에픽카드의 실제 일러스트 적용은 이런식으로 적용되어질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