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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볼그 펀치 3/6/9레벨 분석

라이트트윈스 2012. 11. 28. 00:36

 

안녕하세요. 많은 남메카분들이 게이볼그 펀치의 효율성을 잘 모르시는거같아서 이렇게 간단하게나마 게이볼그 펀치 3/6/9레벨에 대해서 글을 써보았습니다

 

미리 말하자면 사실 효율성은 똥입니다 똥! 히히 똥 발싸!

 

 

 

던조 메인에도 글이 올라갔습니다

 

 

 

 

 

게이볼그 펀치 레벨에 따른 특수효과 및 기타정보

 

 

 

게이볼그 펀치

3레벨 : 앞 뒤 방향키에 따라 포탈위치 조절가능

6레벨 : 게이볼그 시전중 로봇 공격력 증가

9레벨 : 히트수 감소, 공격력 증가

 

게이볼그펀치 간단한 정보

1. 시전시 공격력과 스킬을 따라간다

2. 화속강 포션을 먹으면 화속강이 된다 (다르게 수속포션을 먹으면 수속공격이 되는거죠)

3. 백마크와 추뎀,증뎀 옵션이 적용된다

 

레벨당 공격력 증가표

게이볼그 펀치 Lv 1 : 마법공격력 1543%

게이볼그 펀치 Lv 2 : 마법공격력 1904%

게이볼그 펀치 Lv 3 : 마법공격력 2266%

게이볼그 펀치 Lv 4 : 마법공격력 2628%

게이볼그 펀치 Lv 5 : 마법공격력 2989%

게이볼그 펀치 Lv 6 : 마법공격력 3350%

게이볼그 펀치 Lv 7 : 마법공격력 3712%

게이볼그 펀치 Lv 8 : 마법공격력 4074%

게이볼그 펀치 Lv 9 : 마법공격력 35480% (1히트)

게이볼그 펀치 Lv 10 : 마법공격력 38368% (1히트)

 

 

 

게이볼그 펀치 3레벨 특수효과

3레벨 : 앞 뒤 방향키에 따라 포탈위치 조절가능

 

기본적으로 사용방법은 그대로 사용하실때에는 게이볼그시전후 방향키 입력을 안하시면 되고 (상,하 이동은 괜찮음)

뒤쪽으로 발사하실때에는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의 반대 방향키를 입력 앞쪽으로 발사하실때에는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방향키입력을 하시면됩니다.

 

기본 포탈 위치

 

 

많은 남메카 유저분들이 공감하시겠지만 게이볼그펀치는 게이볼~그~~ 펀~치~ 이렇게 길지도 않지만 짧지도 않은 시전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슈아도 안달려있어서 툭하면 각성기가 캔슬당하는 아픔을 겪으셨습니다. 바로 뒤쪽에서 소환하기 때문에 캔슬당할 것을 각오하고 사용해야합니다.

 

뒤쪽으로 게이볼그 포탈 소환 위치

 

 

기본 포탈위치에서 2배정도 뒤로 떨어진 위치에서 포탈이 소환됩니다.

 

 

 앞쪽으로 게이볼그 포탈 소환 위치

 

 

기본 포탈위치에서 2배 멀리 떨어진 앞쪽에서 포탈이 소환됩니다.

문제는 게이볼그 레벨에만 붙어있어야하는 특수옵션이 게이볼그펀치 1레벨에도 적용이 되고 있다는겁니다.

자 과연 게볼 버그 수정이 빠를까요 아니면 화속강 미적용 버그수정이 더빠를까요? 이것은 네오플의 판단에 맡기겠습니다.

 

 

 

 

게이볼그 펀치 6레벨 특수효과

6레벨 : 게이볼그 시전중 로봇 공격력 증가

 

먼저 알아두셔야 할것은 게이볼그펀치 시전하기 전에 설치되어있어야만 로봇이 버프를 받습니다.

게이볼그쓰고나서 로봇을 설치하면 이미 버프타이밍은 지나간거죠

 

아래 스샷을 보시면 알수있습니다.

 

순수 로봇전폭

 

 

게이볼그 펀치(6레벨이상) 사용후 카운트다운설치후 로봇전폭

 

 

스샷과 같이 게볼을 사용하고나서 로봇을 깔고 전폭하면 이미 열차는 지나간겁니다.

 

그러면 미리 로봇을 설치한후에 게이볼그를 사용해보겠습니다

 

 

순수 로봇전폭

 

 

게이볼그 펀치(6레벨이상) 시전후 로봇전폭

 

수치상으로 약 10%의 로봇데미지가 증가한것으로 데미지 증가량은 생각보다 많이 올라가질않습니다 (크리티컬데미지도 모두 10%로 고정증가)

또다른 문제는 지속시간인데 시전시라는말이 매우 애매해서 각성기 개편후 바로 여러번 테스트한결과를 토대로 말씀드리면

 

 

게볼 포탈이 생기고

 

 

이렇게 최대로 뻗어서 줌이 됬을 때까지가 로봇의 데미지가 증가됩니다.

 (게이볼그 시전후 ~ 줌이 됬을 때까지 버프시간 유지, 팔이 1도트라도 들어가면 버프효과 종료)

 

즉 끽해야 시전시간 제외하고는 2초밖에 로봇데미지가 꼴랑 10퍼밖에 안올라갑니다

미리 로봇을 깔고난후나 메카드롭을 시전한후 바로 게이볼그 쓰지마자 전폭을 해야합니다.

안그러면 버프는 종료 ㅋ 게이볼그 시전하고 나서 최소 5~10초는 유지해주던가 해야지 전폭 한번할 시간밖에 안준다면 로봇데미지 증가라도 좀 통크게 줘야하는데

꼴랑 10퍼밖에 데미지가 안늘어나니 열불통이 납니다.

 

아래는 망한글

...?

??

신난다! 제가 또 버그를 발견했습니다! 제가 실험을 잘못했나 싶어서 9레벨에서 6레벨로 줄이고 몬스터로 상대로 테스트를 해보았으나 6레벨 로봇증뎀 그딴게 없습니다 ㅡㅡ 분명 멀쩡히 적용잘되고있던것이 어느순간부터 적용이 안되었던걸로 보입니다. 그래서 예전에 찍은 스샷으로 대처하겠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http://bbs1.ruliweb.daum.net/gaia/do/ruliweb/family/636/read?articleId=5388456&objCate1=&bbsId=G001&searchKey=daumname&itemGroupId=&itemId=2230&sortKey=depth&searchValue=DeNFER&platformId=&pageIndex=1

루리웹 DeNFER 님의 몹을상대로한 테스트스샷

 

죄송합니다; 제 착각으로 인하여 게볼 6레벨에 버그있다고 동네방네 잘못된 카더라식의 소문을 내버렸네요;

결론적으로 버그없이 멀쩡히 잘 적용됩니다.

맵에 설치되어있는 로봇들은 잘적용되지만 게볼쓰고 나서 로봇을 깔면 데미지 증가가 없는데 이부분에서 큰착각을 해버렸네요 ㅠ

네오플 관계자 분들에게도 죄송합니다. 헤헤ㅜ

 

 

 

게이볼그 펀치 9레벨 특수효과

9레벨 : 히트수 감소, 공격력 증가

 

일반적인 8레벨 이하의 게이볼그 펀치의 경우 최대 8히트를 하던 구조였습니다

 

 

(쓰래기통 기준으로 히트당 330000)

 

하지만 9레벨을 찍게되면 8히트에서1히트로 변하게 되고 줄어든 히트수만큼 데미지가 올라가게 됩니다 (8배 상승)

(크리가 떠서 그렇지 약 8배쯤 데미지 상승합니다, 노크리시 데미지 약 290만)

 

즉 스킬레벨이 올라갈때 데미지가 안올라간다는 가정하에 예를 들자면

 

1~8레벨 게이볼그 펀치 : 8히트 * 1만데미지 = 8만데미지

9레벨 게이볼그 펀치 : 1히트 * 8만데미지 = 8만데미지

이렇게 됩니다.

 

사냥터에서 대충써도 히트수 걱정없이 데미지 낭비없는 제대로된 한방기이지만..

타각성기와 비교하면 밑바닥에서 노는 게볼데미지 자체도 문제지만 달인의계약이나 아이템 없이는 9레벨을 달성할 수 없다는 문제가 생깁니다.

(달계나 아이템의 도움이 없다면 8레벨이 끝)

달계사용을 하면서까지 9레벨을 찍을 가치가 있긴하지만 9레벨달성시 총 SP 1800이라는 괴악스러운 스포량때문에 많은분들이 게이볼그를 포기하게 됩니다.

스위칭 가능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실험해봤는데 헬카리움무기로 (각성기+1) 게볼시전하자마자 다른무기로 바꾼다 하더라도 데미지는 헬카리움 무기 데미지를 따라가게 됩니다.

 

결국 각성기가 +1 이상 붙어있는 보조장비를 사용하거나

 

무기중에서는

 

반자동 셔플렉터를 낄수밖에 없습니다.

현실적으로 게볼9렙을 스위칭 해서 사용하려면 제일싼 보조장비 유니크를 끼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9레벨이 되면 히트수가 줄어들기때문에 밀어내는거리가 약간 줄어듭니다.

프리스트의 스매셔로 던지는 길이쯤 되는거같네요.

 

 

 

 

후기 및 개선점

 

뭐 무쌈정도는 9레벨각성기로 한방에 보내버릴 데미지정도는 있어서 해서 9레벨의 게볼은 이계 정도에서는 은근 쓸모많습니다만..

(빨리빨리 클리어를 외치는 구이계,신이계에서는 좋습니다.)

막상 진던전,이계던전만 가도 한방이라는 느낌이 들기에는 애매모호한 데미지때문에 대부분 남메카분들이 각성기를 포기하고있습니다.

6레벨 옵션이라도 지속시간, 로봇데미지 증가수치가 좀 높기라도 했으면 최소 6레벨 이상 찍어볼만 하지만

현재로써 게이볼그펀치는 밀기용이나 극딜용의 효과밖에 없는듯합니다. 제 나름대로 게이볼그가 대중화 되려면 이정도는 되야된다고 생각합니다.

 

1. 기존 게이볼그보다 데미지 약 최소 15퍼 이상 상승

2. 6레벨에 붙어있는 로봇데미지 증가 버프는 5초이상에 데미지 증가량도 20퍼만 되도 필히 찍는스킬이 될겁니다

 

물론 게이볼그 보다 구린 각성기들도 버글거리긴 하지만 SP200 쳐묵하는 각성기가 대부분 이꼴이라면 아예 각성기 자체를 전체적으로 갈아엎는것도 좋을듯하구요

 

그리고 남메카 화속강 미적용 버그좀 고쳐주세요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