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동인/고전/무료게임

귀신행진곡 (おばけの行進曲)

라이트트윈스 2012. 1. 22. 02:20

게임 다운로드


obake.lzh

1.03ver

 

게임 정보

원작명
おばけの行進曲

한글명
귀신행진곡 (귀신행진곡 혹은 유령행진곡)

제작사
さもな (https://web.archive.org/web/20061010053844/http://www1.neweb.ne.jp/wb/samona/obake/obake_index.html)

제작년도
2004년

장르
어드벤처

스토리
인간이 사는 세계에서 멀리 떨어진 위치에 귀신 무리들이 사는 귀신 제국 이 있었다. 어느 날, 귀신 제국의 황제 "귀신 파파" 가 인간 국가를 정복 하자고 했다. 귀신 아빠의 외아들인 "귀신 키드" 는 그것을 반대하고자 저항했지만 허무하게 쫓겨나 멀리 떨어진 지역으로 추방되었다. 그래도 "귀신 키드"는 포기하지 않고 아버지의 야망을 저지하기 위해 아버지가 있는 귀신 성을 향해 떠난다.

소개
겉보기에는 조잡해보이는 삼류게임같지만 진짜로 슈퍼마리오3 만큼 재미있게 플레이했다.
게임은 슈퍼마리처럼 어드벤처 형식인데 이게임은 유령상태에서는 공격능력이 전혀없다.
하지만 몬스터의 위에 올라타서 z키를 누르게 되면 빙의를 하게되는데 이때서야 공격이 가능하다
보스빼고 모든몬스터에 빙의가 가능하고 몬스터마다 능력치 다르다.
에너지는 유령과 몬스터 에너지가 따로 있는데
몬스터상태에서는 죽어도 추락사하지 않는한 안전하게 빙의가 풀린다.
음악의 경우도 10점만점에9점이상을 주고싶다. 조작감도 매우 부드럽기에 조작하면서 스트레스받을일은 없다.

플레이 영상

 

일본에서는 神ゲー(신의게임) 이라고 부르며 명작이라고 말하는 게임이 있다. 그중하나가 바로 "おばけの行進曲"
4~5년전 우연히 플레이 했던 게임인데 게임성은 충격과 공포였다.
몇년간 찾아다녔는데 게임제목에 오바케라는단어가 들어있다는것을 생각해내고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다.

힌트

https://web.archive.org/web/20061010070039/http://www1.neweb.ne.jp/wb/samona/obake/hint.html


스테이지 맵

https://web.archive.org/web/20061010070019/http://www1.neweb.ne.jp/wb/samona/obake/map_index.html